中증시, 유동성 공급 기대에 상승
中증시, 유동성 공급 기대에 상승
정부(부처)가 일을 안(못) 한다고 나무랄 게 아니라 어떻게 정부(부처)를 이끌고 나갈지 숙고해야 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저가 와인인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소비뇽블랑을 1만 원대 가격으로 내놓았다.유통업계 관계자는 송년회 음주 문화 변화로 와인 인기가 늘며 저렴한 와인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다며 고물가 시대가 이어지는 만큼 가성비 와인을 향한 수요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캘리포니아 와인은 캘리포니아 와이너리에서 카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 품종으로 담근 와인이다.특히 최근에는 소비가 양극화되면서 10만 원 이상의 고가 와인과 더불어 1만∼5만 원대의 저가 와인도 함께 매출이 오르는 ‘와인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판매 3주 만에 누적 4만 병을 팔면서 최초 준비한 물량들이 모두 판매됐다.
각 사 제공저가 와인에 주력했던 편의점들도 대형마트의 저가 와인들에 맞서 저가 와인 상품군을 강화하거나 할인 판매하고 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연말 시즌을 위해 최근 1년간 테이스티 와인을 준비했다며 주류 상품기획자(MD)들이 미국과 프랑스 등지를 찾아서 현지 와이너리와 협력해 상품 개발 전 과정에 참여했다고 했다.
아울러 이마트는 뉴질랜드의 와인 산지 세인트클레어의 ‘생클레어 소비뇽블랑을 30주년 기념 에디션으로 1만9800원에.
해당 제품은 발매 3주 만에 누적 4만 병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사랑을 느껴서 노래할 때
농지는 필수적인 곡물 상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기간에도 다른 실물자산보다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최근 시장의 모멘텀이 꺾이진 않을 것이므로 이번 단기 주가 상승세(랠리)는 연말까지 지속될 전망이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1973년부터 82년까지 9년 동안 연간 9%의 인플레이션과 세 차례의 경기 침체를 초래했던 성급한 금리 인하를 반복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농장주들 역시 인플레이션으로 농산물 가격이 상승하면 부채를 갚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