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상승, 홍콩·日 혼조, 臺 휴장
中 상승, 홍콩·日 혼조, 臺 휴장
태영건설은 대주주의 사재 출연과 함께 환경종합기업 에코비트의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
사업 규모만 1조 달러(약 1300조 원)에 이르는 사우디 ‘네옴시티의 초대형 프로젝트들에 대한 수주 기대감을 키우고 있는 이유다.사우디 정부는 인구 770만 명인 리야드를 1500만 명 규모의 글로벌 도시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2014년 4월에는 아부다비에 세계 최고 수준의 클리블랜드 클리닉 병원(21층)을 지었다.최 부사장은 앞으로 리야드 메트로 노선 확장 관련 추가 발주도 잇따를 것이라며 사우디에서는 엑스포.com최동수 기자 firefly@donga.
1%)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특히 도시 개발 파트너로까지 도약했다.
정창구 해외건설협회 해외 건설정책지원센터장은 앞으로 중동에서는 고위험 고수익 형태의 투자개발형 사업이 많아질 것이라며 현지와의 신뢰관계 구축.
삼성물산은 6개(총 168km) 노선 중 4· 5·6호선 시공을 맡았다.최영훈 삼성물산 리야드 메트로 부사장은 사우디 국민이 나라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이 커 도시철도 같은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며 이를 짓는 우리도 자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UAE는 최근 두바이에 49억 달러 규모의 신규 지하철 사업계획을 공개했다.사업 규모만 1조 달러(약 1300조 원)에 이르는 사우디 ‘네옴시티의 초대형 프로젝트들에 대한 수주 기대감을 키우고 있는 이유다.
2014년 4월에는 아부다비에 세계 최고 수준의 클리블랜드 클리닉 병원(21층)을 지었다.com최동수 기자 firefly@don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