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익시스템(171090) 2Q24 8.6세대 OLED 투자 본격화에 따른 수혜
선익시스템(171090) 2Q24 8.6세대 OLED 투자 본격화에 따른 수혜
북·러 밀착을 외형적으로는 방관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러시아의 위성과 미사일 개발의 상징인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정상회담을 했다.북한은 이번에 러시아의 식량 지원 제의를 고사했다는 후문이다.
러시아는 오히려 김 위원장에게 대북제재 품목인 소총과 무인기(드론)를 선물했다.결과적으로 김 위원장은 핵과 미사일 시위가 먹히지 않자 외부로 시선을 돌렸다.미국과 거래가 불발하자 중국과 러시아는 자신들이 찬성표를 던졌던 대북제재 완화를 유엔 안보리에 공식 요구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조 바이든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78차 유엔 총회 연설에서 기능 부전에 빠진 유엔 안보리의 개편을 요구할 정도다.김 위원장은 2019년 2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마지막 순간까지 대북제재 해제를 주문했다.
6·25전쟁을 석 달여 앞두고도 급히 모스크바로 달려갔다.
북·러 밀착을 외형적으로는 방관하고 있다.그런 점에서 김 위원장의 이번 러시아 방문은 여러 면에서 궁금증을 낳는다.
북·러 밀착을 외형적으로는 방관하고 있다.그만큼 북한에게 대북제재 해제는 절박하다.
북한과 러시아가 노골적인 제재 허물기에 나선 셈이다.[사진 조선중앙통신] 3년여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