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주요 국제금융뉴스] (16일)
[오전 주요 국제금융뉴스] (16일)
내수도 기댈 게 없으니 잠재성장률을 밑도는 1%대 저성장이 기정사실로 굳어지는 분위기다.
스마트공장 시스템 구축은 매출로도 직결된다.물고기를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물고기 잡는 방법을 전수하고 있는 셈이다.
삼성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 담당자는 기업의 대표와 현장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청취해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를 정하고 멘토링을 실시한다며 개선 활동은 담당 멘토들만 수행하는 것이 아닌 지원 기업의 직원들도 동참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만들고 유도하고 있다고 했다.성공적인 상생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은 해를 거듭하며 고도화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품질과 생산성 개선 정도 등을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목표를 세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인 1조로 이뤄진 삼성 멘토는 사업 참여 업체 생산 현장에 직접 상주하며 기업의 혁신 활동을 지원한다.높은 사업 만족도의 배경으로는 삼성 소속 멘토들의 밀착 멘토링이 꼽힌다
애플은 올 하반기(7∼12월) 생성형 AI를 활용한 스마트폰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 S24는 삼성 스마트폰 최초의 온디바이스 AI다.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다음달 말 환율 전망치로 1295원을 제시하며 원화는 연준의 금리인하 기대와 반도체 업황 개선에 따른 수출 반등으로 절상되겠지만.
파운드 등 주요 6개 국가 통화 가치를 경제 규모에 따라 가중 평균해 산출한 값이다.유로존과 일본은행(BOJ)의 통화정책 불확실성도 높아지면서다.
미국의 경제 부진에 대한 확인으로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가 서서히 높아지는데 다 우리 수출 개선에 따른 원화 강세가 더해지면서다.이 영향으로 원·달러는 15.